[사랑꾼] 남자와 여자는 친구가 될 수 있을까?



'남자와 여자는 친구가 될 수 있을까?'에 대한 세간의 생각은 가능과 불가능으로 상반된 결과가 팽배하다. 이처럼 극과 극으로 나뉘는 이유인즉 남자와 여자의 다른 시각에서 비롯된다. 남자는 '감정'이 좀더 크게, 여자는 '관계'에 집중하기 때문이다. 내 생각은 후자지만, 특수한 경우엔 가능하다는 결론을 얻었다.

사람이 사람을 좋아하는 건 당연하다. 다만 남자가 여자를, 여자가 남자를 대하는 건 조금 특별하다. 먼저 남자는 감정이 먼저 일 수밖에 없다. 그건 생물학적 본능이다. 일말의 호감도 없다면 남자는 절대 관심을 보이지 않는다. 남자라는 동물 자존심상 목적 없는 만남을 이어가지 않는다. 살짝 실망했는가? 하지만 호감을 느끼는 접근은 착한 편이다. 흑심으로 당신에게 피해를 주는 부류도 넘쳐난다.

여성은 복합적이다. 감성적이든 이성적이든 좋은 사람이라면 관계가 지속하길 바란다. 현명하기에 남사친(남자사람 친구)을 필요로 한다. 고백한 남자에게 친한 오빠 동생 사이로 지내자는 말을 할 수 있을 정도니까. 가끔 안부 묻고 만나면 어색하지 않은 그런 사람. 사랑을 뺀 아는 남자가 더 정확하겠지. 개중엔 자신의 매력을 남사친의 많고 적음으로 확인할 것이다.

남자와 여자가 친구가 될 특수한 경우는 이렇다. 서로가 자기 자신의 이야기가 아닌 다른 주제로 이야기하는 것이다. 서로 좋아하는 사람이 다르고, 그것에 대해 하나씩 공유하면 금상첨화다. 이성적인 감정이 피어나기 전에 남녀가 아닌, 사람 대 사람으로 서로를 마주한다. 결정적으로 이중 누군가 한 명이 결혼한다면 친구로서 더욱 견고해질 수 있다. 나 역시 운 좋게 그랬다.



덧글

  • 대범한 에스키모 2015/07/25 00:17 # 답글

    한쪽이 좋아하면 친구관계가 되죠!
    라고 적고 한쪽을 남자라고 읽습니다.... ㅜㅜ

    근데 진짜 호감이 일지 않는 여자는 매정한 말이지만
    진짜 지나가는 행인 A 그 이상이하도 아닌..
  • 곤뇽 2015/07/27 15:34 #

    남자의 단호박은 이때 발휘되죠
  • 김너굴잉 2015/07/26 12:50 # 답글

    포스팅 공감합니다~
    개인적으론 남녀사이에 친구없다는걸 직접 겪었던지라..(전남친이 바람난예로..ㅎㅎ)
    남자여자는 역시 친구가 될 수 없어 했지만
    또 한편으론 결혼을 앞두면서 남친의 여사친이나 저의 동창들을 보며..
    서로 이성적인 감정을 배제하고 단순히 세상사는이야기를 하고 친구라는 선을 긋고 만난다면 가능한것 같아요!
  • 곤뇽 2015/07/27 15:34 #

    어떤 경우든 선만 지킨다면야 ㅎㅎ
  • 眼保 2015/07/27 00:15 # 답글

    감성적이든 이성적이든 좋은 사람이라면 관계가 지속하길 바란다... 정말 관계를 위한 행동의 결과네요.
    좋다 나쁘다 결론 짓는건 좀 그렇지만, 굉장히 슬퍼요.
    아는 남자의 수로 매력을 확인하는거 참 슬퍼요.. 누구를 위한 행동일까요?
    과연 그게 자기 자신에게 좋은 영향을 끼칠까요..?
  • 곤뇽 2015/07/27 15:35 #

    개개인의 가치관은 다른 만큼 개성으로 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니 이해하려고 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