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무후무' 신인 걸그룹 GLAM, 가요대전에서 컴백



위) 국내 가요계 최초, SBS 가요대전에서 컴백하는 신인 걸그룹 'GLAM'
왼쪽부터 ZINNI, 김다희, 박지연, 이미소

히트맨 방시혁의 첫 걸그룹으로 주목 받은 신인 걸그룹 GLAM(글램)이 오는 29일(토) 'SBS 가요대전'에서 컴백한다.

국내 가요계를 통틀어 시상식에 해당하는 스페셜 방송에서 컴백 무대를 가진 아이돌 가수는 글램이 최초다. 무엇보다 기성 가수도 아닌 올해 갓 데뷔한 신인에게는 매우 이례적인 일로도 꼽힌다.

'SBS 가요대전'은 지난 2008년 부터 인기가요의 시상식 버전으로, 인기 가수들의 인기곡이나 콜라보레이션 무대로 꾸며져 팬들의 많은 호응을 얻어온 스페셜 방송이다. 올해 가요대전은 특히 최고의 아이돌 가수 20명이 색깔별로 팀을 이뤄 유명 작곡가들의 신곡으로 무대를 꾸밀 것으로 알려져 어느해보다 관심이 높아진 상태다.  

글램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대표이자 작곡가인 방시혁이 프로듀싱한 걸그룹으로, 데뷔 싱글 '파티(XXO)'로 지난 7월 가요계에 데뷔한 신인이다. 소속 멤버는 리더 박지연을 비롯하여 보컬로이드 가수 시유의 목소리를 제공한 김다희, 오디션 프로그램 위대한 탄생 출신의 이미소, 비걸 출신의 ZINNI(김진희) 등 총 4명이다. 특히 공중파 음악방송 ‘인기가요’ 를 통해 보컬로이드 가수 시유(SeeU)와 합동 무대를 꾸며 인터넷에 화제를 흩뿌리기도 했다.

한편, 'SBS 가요대전'에서 컴백한 글램은 최근 멤버 트리니티가 개인적인 사유로 팀을 탈퇴한 이후 4인 체재로 새롭게 재정비한 터라, 이번 가요대전에서 어떤 무대를 꾸밀 지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새 앨범은 오는 2013년 1월 2일 정오 출시되며, 오늘(26일)과 내일(27일)에 걸쳐 신곡 'I LIKE THAT'의 티저 영상도 차례대로 공개된다.

글램의 컴백 무대가 펼쳐질 SBS 가요대전은 오는 29일(토)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개최되며, 녹화 방영분은 오는 30일(일) SBS에서 전파를 탄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