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 1회, 뮤직드라마의 '바람이 분다'



비스트 용준형, 신예 배우 하연수가 주연을 맡은 Mnet 뮤직드라마 '몬스타'의 첫회가 5월 17일(금) 방송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뉴질랜드에서 전학 온 양치기 소녀 민세이(하연수)와 사고뭉치 톱스타 윤설찬(용준형)의 만남과 더불어 같은 반 친구들의 개성을 보여주는데 주력했다. 특히 뮤직드라마라는 장르에 걸맞게 방송 시작부터 끝까지, 재해석된 명곡들이 울려퍼져 눈길을 끌었다.

기대 이상 용준형, 그리고 주변 친구들

'몬스타'는 비스트 용준형의 연기 데뷔작, 게다가 첫 주연 작품이다. 극을 직접 이끌어가야할 부담을 안고 있는 위치다. 그럼에도 극중 사고뭉치 톱스타의 모습과 표정, 그리고 안정적인 연기가 눈길을 끌었다. 솔직하게 말해 기대한 것 이상으로 잘했다. 극중 까메오로 등장한 애프터스쿨의 주연을 벽에 몰아부치는 모습이나 자존감을 내세우며 소속사 사장과 티격태격하는 모습, 그리고 밤 늦게 민세이의 뒤를 쫓다 치한으로 몰릴 때의 엉뚱한 매력까지, 그를 발탁한 김원석 PD의 보는 눈은 틀리지 않았음을 느꼈다.

용준형과 함께 극을 이끌어가는 여주인공 민세이 역의 하연수도 감탄을 자아냈다. 4차원 뉴질랜드 소녀의 매력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왕따 박규동과 함께 열창한 이소라의 '바람의 분다'장면에서는 확 빨려들만큼 매력으로 가득했다. 실제 두 사람의 열창은 1회 최고의 명장면을 차치하며 화제에 떠올랐다.

이 밖에 모범생 정선우(강하늘), 일진 김나나(김다희), 왕따 박규동(강의식), 불량학생 신재록(윤종훈), 가십걸 심은하(김은영) 등, 실제 학창시절 한 명씩은 있는 좋은 친구, 나쁜 친구, 이상한 친구들의 매력을 잘 보여줘 드라마의 재미를 더했다. 연기도 안정적이라 딱히 꼬집을 만한 부분도 없다.

즉 '몬스타' 1회는 여느 드라마가 그렇듯 전체적인 분위기와 캐릭터의 성격을 잘 보여줘 호평한다. 시청률도 10대에서 40대에 이르기까지, 특히 여성 시청자들의 관심을 크게 얻어 케이블로는 이례적인 2.4%를 기록했다.

OST 재해석, 몇 번이고 듣게되는 이소라의 '바람이 분다' 장면

뮤직드라마에 걸맞게 다양한 명곡 또는 인기곡이 드라마의 재미를 살렸다. 고 유재하의 '지난 날'을 비롯하여 걸그룹 카라의 '미스터'까지, 다양한 세대들에게 사랑 받은 명곡 및 인기곡이 드라마 내내 울려퍼졌다. '응답하라 1997'의 성공과 감동의 한 축이었던 OST 재해석. 제 2의 '응답하라 1997'을 꿈꾸는 '몬스타'에서는 앞으로 어떻게 화제몰이를 이어갈지 기대된다.

이번 1회 최고의 OST는 앞서 언급한 이소라의 '바람이 분다' 장면을 꼽는다. 극중 라디오로 불리며 괴롭힘을 당하는 박규식의 눈물 열창은 시청자들로 하여금 그는 누구인가? 에 대한 궁금증이 폭발했을 것이다. 박규동 역을 맡은 강의식은 뮤지컬 배우 출신으로, 지난해 대학로를 거쳐 이번이 첫 드라마 데뷔작이다. 올해 25살이라 생각되지 않은 앳된 외모와 빼어난 노래 실력은 짧은 출연임에도 대뇌의 전두엽까지 강렬하게 각인됐다. 실제 울면서 노래의 톤과 음을 최대한 흐트리지 않고, 노래를 이어가기란 기성 가수도 쉬운 일이 아닐 것이다. 막강 조연들 속에서도 가장 미친 존재감을 뽐냈다.

반면, 글쓴이가 김원석 PD의 전작 '성균관 스캔들'을 시청하지 않아 이해를 못하는 것도 있겠지만, 이야기 중 '두근거림'을 느낄 만한 장면은 찾아볼 수도 느낄 수도 없었다. 실제 많은 이들이 이 부분에 기대하지 않았던가? 개인적으로는 딱히 감흥이 없었다. 그리고 민세이를 뒤쫓다 야밤에 치한으로 몰리는 윤설찬 장면은 왜 굳이 저런 시놉시스로 꾸몄을까도 싶다. 또한, 캐릭터 매력은 잘 보여줬지만 전반적인 이야기는 신선하기 보다 과거 드라마의 답사 같은, 어디서 본듯한 느낌도 많이 들었다.




핑백

  • 곤뇽스런 일상 : [단기속성 연예가] 130518 극성팬에 아이유 '깜놀' 2013-05-18 23:11:58 #

    ... 검색어에 오르기도 했다. 좋은 첫 발을 내딛은 드라마가 최종회까지 청춘들의 힐링 드라마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관련 글: 몬스타 1회, 뮤직드라마의 '바람이 분다'원곡 못지 않은 섹시, 나인뮤지스 '성인식'모델돌 나인뮤지스의 '성인식'이 아찔한 섹시미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17일 뮤직뱅크 700회&nb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