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속성 연예가] 130525 신화, 7년 만에 지상파 1위



1분/1초 만에라도 화제가 뒤바뀌는 일이 비일비재한 연예가 소식.
바쁜 현대인을 위해 오늘 하루 강한 '이슈'를 한데 모은 [단기속성 연예가]에서 알려드린다.

---------------------------------------------------------------------------------------

신화, 7년 만에 지상파 1위 쾌거

최장수 아이돌 신화가 오늘 음악중심에서 1위를 차지했다. 7년 만에 지상파 1위라는 쾌거를 이룬 셈. 이날 신화는 신곡 '디스 러브'로 컴백해 2주 만에 1위 후보에 올랐으며, 로이킴, 포미닛, 그리고 대선배 조용필과 경쟁해 막판 문자투표에서 최종 1위에 올랐다. 호명되는 순간 멤버 전진은 주저앉아 기쁨의 눈물을 흘려 눈길을 끌었다. 신화는 소감과 더불어 신화컴퍼니 트위터에도 팬들에 대한 감사인사를 전했다.

나이키 쉬런 서울 7K, 1만명 여성이 달리다

여성만을 위한 글로벌 러닝 축제인 나이키 쉬런 서울 7k 행사가 오늘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렸다. MC 하하와 장윤주의 사회로 꾸며졌으며, 1만 여명의 여성 참가자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행사에는 배우 오윤아, 백진희, 진보라, 오초희, 주아민 등도 참가자들과 함께 마라톤을 완주에 눈길을 끌었으며, 완주자에게는 나이키우먼스 제이에스티나 목걸이가 제공돼 많은 호응을 얻었다.

가수 김지수 정규 앨범, 방송불가 판정

슈퍼스타K2 출신인 가수 김지수의 신곡이 선정성을 이유로 지상파 방송 불가 판정을 받았다. 소속사에서는 새 타이틀곡으로 준비한다 밝히며 오는 27일 공개 예정인 앨범의 발매일을 7월로 연기했다. 문제가 된 부분은 가사의 "네 어깨의 하얀 끈이 나를 미치게 해" 부분으로, 방송용곡으로 따로 제작할 계획이 없어 연기가 불가피했다.

불후의명곡 2 이승철편, 울랄라세션 우승

불후의명곡 2 이승철편 1부에서 울랄라세션이 우승을 차지했다. 열창한 곡은 '방황'으로, 고 임윤택이 이 곡으로 노래를 하고 싶어해 콘셉트 등을 논의하기도 했던 실질적인 유작이라 밝히기도. 또한, 이날 방송에서는 이홍기, 허각, 에일리 등도 출연해 애절하게 또는 자신들만의 화려한 퍼포먼스로 이승철의 명곡을 재해석해 눈길을 끌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